Off-Shore EDI구성도

 

리얼시리우스가 동아시아 전자무역 구축사업(PPA) 사업 파트너를 통해 기구축한 해외 공급업체와의 해외EDI (글로벌 SCM)업무 구성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Buyer와 공급자간에 직접 연동되는 서비스로 이와 같은 체계는 보편적으로 공급자에게 Buyer가 직접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며, 웹 서비스 환경을 많이 사용합니다.

Buyer와 커뮤니케이션 라인에 매우 효과적인 반면, 일부 Buyer에 한정된 서비스로 진행 되어서 사용 범위가 좁고, 특히 해외현지 공장 소재의 인프라가 미흡 시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Off-Shore EDI의 기본적인 서비스 형태로 상호간에 역할 분담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나의 솔루션으로 여러 Buyer와 Supplier간에 자료를 공유하고 송.수신 함으로써 업무의 통일성과 해외현지 법인의 열악한 인프라 상에서도 CS 환경에서 우선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PO 및 ASN을 발송 시에만 웹에 접근하여 Download 및 Upload를 시행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Buyer마다 다른 솔루션을 적용하게 되면 현장 사용자 교육 및 향후 유지보수에 매우 어려운 직면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상기 서비스를 진행 시에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 제공자(SP: Solution Provider)의 고객 대응 서비스를 점검 후 신청하는 것이 필수 적인 점검사항입니다.